보령제약 ‘뉴브이로토EX &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I’
보령제약 ‘뉴브이로토EX &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I’
  • 김재석 기자
  • 승인 2018.04.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지친 눈에 영양공급까지

[한국뉴스투데이] 최근 한반도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로 북극과 중위도의 온도 차가 작아지면서 편서풍 세기가 약해지면서, 중국 등 해외에서 국내로 미세먼지가 유입됐다가 잘 빠지지 않아 미세먼지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서울시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2017년에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17회나 발생하는 등 발생빈도도 늘어나며 호흡기 및 눈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와 심할 때는 호흡기 건강뿐만 아니라, 눈 건강도 지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미세먼지 등 각종 오염물에 눈이 자주 노출되면서 알레르기결막염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는 콘택트렌즈 착용자에게 건조감과 이물감을 악화시키며, 눈물이 적은 안구건조증 환자들은 먼지를 희석시키는 능력이 감소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심한 증상을 느끼게 된다.

실제 미국 보건당국은 스모그가 발생하면 안구건조증 환자가 최대 40%까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으며 대만에서 대규모로 이뤄진 연구에서는 황사가 발생하는 기간에 결막염 빈도가 미취학 아동에서 1.48%, 취학 아동에서 9.48%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대한안과학회에 따르면 동물실험 연구에서도 미세먼지에 노출된 그룹이 안구표면의 손상이 더 심했고, 반복 노출시 안구표면 보호물질(뮤신)의 분비량이 줄어든다고 보고했으며, 더불어 염증을 증가시키는 물질들이 눈 뿐만 아니라 목 림프절에서도 증가해 눈에 염증을 유발하고 손상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했다. 

전문가들은 특히, 미세먼지 성분 중에는 규소,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과 질소 및 아황산가스와 같은 대기 오염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어 알레르기성 각결막염, 안구건조증을 일으키게 된다고 말한다.특히 눈물의 양이 부족하여 이물질을 희석하는 능력이 부족한 안구건조증 환자들은 미세먼지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또한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렌즈 표면에 달라붙어 계속 눈을 자극하게 되므로 렌즈착용 시간을 줄이고 렌즈 세척과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보령제약의 뉴브이로토EX는 PBA(판테놀[P], 비타민B[B], L-아스파라긴산칼륨[A])성분이 배합되어 눈의 세포호흡을 활성화시키고 피로한 눈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눈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개선 해준다. 또한 누액성분인 콘드로이틴이 각막을 보호할 뿐 아니라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하고 있어 눈의 가려움증, 염증을 억제해 각종 안 질환에 효과적이다. 눈의 피로는 초점 조절근에 피로가 쌓였을 때 느끼게 되는데 뉴브이로토EX에는 초점조절근의 피로회복을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점안하고 나면 피로감뿐만 아니라 초점 조절능력의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점안 시에 시원한 청량감이 있어 눈이 피로할 때 시원한 기분을 바로 느낄 수 있다.

보령제약의 무방부제 프리미엄 인공눈물인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i는 일본 인공눈물인 로토씨큐브 시리즈로 인공눈물의 성분이 렌즈에 흡착되지 않도록 처방되어 모든 렌즈 착용 중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뉴브이로토 EX는 눈의 피로, 충혈, 가려움증 등 다양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영양을 눈에 직접 공급하여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i는 자극 없이 건조한 눈을 편안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라고 말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눈을 비비지 말고 위생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한 후 점안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김재석 기자 koreanewstoday@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