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래퍼 모집 D-7... 아이돌, 재도전자 눈에 띄어
쇼미더머니 래퍼 모집 D-7... 아이돌, 재도전자 눈에 띄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4.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 접수 마감... 방송일, 프로듀서 섭외 등 세부일정 공개 안해
쇼미더머니 홍보 포스터(사진/M-net)
쇼미더머니 홍보 포스터(사진/M-net)

[한국뉴스투데이] M-net ‘쇼미더머니8’의 참가 지원 마감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는 지난 44일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해 올여름 방송을 앞두고 있다.

쇼미더머니는 힙합 음악을 장르로 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바비’, ‘매드클라운’, ‘스윙스’, ‘리듬파워등 현역 래퍼들을 재조명시키고 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첫 시즌을 시작해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힙합장르의 위상을 한층 올려놓고 매 시즌마다 파격적인 무대로 화재를 모으는 등 일명 쇼미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실제 쇼미더머니 방송 이전인 2000년대 후반에는 빅뱅’, ‘소녀시대등 아이돌 가수들이 대학 축제 공연을 장악했지만 최근 우원재’, ‘비와이와 같은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당초 전국적인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을 불러일으킨 슈퍼스타K’가 시청률 부진 등으로 지난 2016년 종방 된 가운데 같은 방송사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가 그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지난해 쇼미더머니 시즌7의 최고 시청률이 1.7%에 그치는 등 다소 부진했지만 방송 이후 AOMG, 저스트뮤직, 일레네어 레코즈 등 방송에 참여한 힙합 레이블과 참가자들의 몸값(출연료 등) 자체가 급상승하는 등 여전히 대세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다.

아직까지 쇼미더머니8의 정확한 방송일, 프로듀서 섭외 등 세부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힙합 커뮤니티 등에서 일리네어 레코즈’, ‘린치핀뮤직’(저스트뮤직)‘, AOMG 등 주류 레이블 등이 참여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다만 지난 시즌 바비’, ‘송민호’, ‘에픽하이’, ‘쿠시등을 출연시킨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버닝썬 사태 등 기업상황을 고려해 이번시즌엔 참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쇼미더머니는 카드밀리‘, ’나플라‘, ’ 루피등이 출연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우진영, 창조(틴탑), 윤병호. 디보 등 아이돌 가수나 쇼미더머니 재도전자 들의 지원 소식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낳고 있다.

일각에서는 쿠시, 아이언, 바스코, 씨잼 등 쇼미 더 출신 래퍼들의 폭행, 마약투약 등 비위행위가 끊이지 않자 이번 시즌에는 참가자들의 인성 및 마약반응 검사까지 해야 한다는 농담 섞인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쇼미더머니 참가 지원 방식은 홈페이지, 이메일, 인스타그램지원 총 3가지로 지원자는 지원서 작성 및 자신의 랩이 담긴 영상 2(무반주, 반주 하나씩)를 게재해야 한다. 현재 인스타그램에는 쇼미더머니8지원해시태그 약 천 여개가 등록됐다.

김지수 기자 maximt2@da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