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효성 조석래‧조현준 회장 부자 검찰 송치 예정
경찰 효성 조석래‧조현준 회장 부자 검찰 송치 예정
  • 손성은 기자
  • 승인 2019.12.1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형사사건 회삿돈 충당 의혹…피의사실 공포 우려 함구

[한국뉴스투데이] 경찰이 효성그룹 총수 일가를 회삿돈 유용 혐의로 검찰에 송치한다.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12일 효성그룹 조석래 전 회장과 조현준 회장 부자를 기소의견으로 오는 13일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전 회장 부장은 개인 형사사건 변호사 수임료를 사비가 아닌 회삿돈으로 충당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부터 효성그룹 조 전 회장 부자 등 총수 일가의 회삿돈 유용 의혹에 수사를 진행해 왔다.

지난 9월 첩보를 입수한 경찰은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이상운 효성 부회장 등 관련자에 대해 소환조사를 실시했다.

이후 지난 10월 조 회장에 대한 소환조사를 실시했다. 조 전 회장의 경우 건강상의 이유로 소환조사를 진행하지 못했고 지난 11월 성북구 자택으로 수사관을 파견했다.

조 전 회장은 진단서 등을 통해 경찰에 출석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했으며, 경찰은 수사과 파견을 통해 이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조 전 회장 부장의 횡령 의혹과 관련한 수사 내용에 대해 피의사실 공포를 염두해 함구하고 있다.

한편, 조 회장은 지난 9월 재판부로부터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지난 2013년 조 회장의 개인 회사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GE)가 상장 무산으로, 재매수 부담을 안게 됨에 따라 대금 마련으로 GE로부터 자신의 주식 가치를 11배 부풀려 환급받았다는 혐의 등으로 1심 재판을 받은 결과다.


손성은 기자 katpa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