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M&A) 추진···식물재배기 사업 진출
SK매직, ‘에이아이플러스’ 인수·합병(M&A) 추진···식물재배기 사업 진출
  • 박은정 기자
  • 승인 2020.09.2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新성장동력 확보 위한 투자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
인수·합병(M&A) 통해 식물재배기 관련 기술과 인력 선제적 확보
식물재배기 전문기업 ‘에이아이플러스(AIPLUS)’ 인수·합병(M&A) 안건 통과
▲SK매직 화성공장 전경
▲SK매직 화성공장 전경

[한국뉴스투데이] SK매직이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해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SK매직 (대표 류권주)23일 이사회를 열고 식물재배기 사업 진출을 위해 가정용 스마트 식물재배기 연구/개발 기업 에이아이플러스(AIPLUS)’를 인수·합병(M&A)하는 안건을 통과 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아이플러스는 IoT 기반 스마트 재배 관련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SK매직은 에이아이플러스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기술과 인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관련 기술 개발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식물재배기는 실내 등 한정된 공간에서 빛, 온도, 양분 등을 인공적으로 제어해 각종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단순 식용 재배만이 아니라 공기정화 등의 효과와 함께 교육 및 관상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가정뿐 아니라 학교, 단체, 각종 상업시설에도 설치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한편, SK매직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기술, 신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정 기자 koreanewstoday@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