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의원 아들 50억 퇴직금...청년 유권자 좌절
곽상도 의원 아들 50억 퇴직금...청년 유권자 좌절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억 수령 소식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성토 이어져
조국 사태보다 더한 ‘제2 조국 사태’로 규정되고 있어
 
곽상도 아들 역할에 따라 향후 더 큰 게이트로
특검·국조 요구했지만 현실적으로 쉬운 일 아니야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이번 사태를 ‘제2 조국 사태’라고 부를 정도로 청년들의 박탈감은 허탈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곽 의원이 조국 사태에서 저격수 역할을 하면서 조 전 장관의 딸 조민씨에 대해 계속해서 공세를 펼쳐왔었고, 최근에는 조민씨의 고려대 입학 취소와 함께 조 전 장관의 아들 연세대 대학원 입학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해 배신감은 더 커지는 모양새다.  <편집자주>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거세다. (사진/뉴시스)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거세다. (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무소속 곽상도 의원 아들의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 그동안 공정을 내세우면서 조국 사태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해왔던 청년들이었기 때문에 이번 소식에도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대통령 어린 손자 병원기록까지 들춰내

곽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사생활과 작품에 대한 끊임없는 시비를 걸어왔고, 대통령의 어린 손자가 병원에 다니는 기록까지 추적을 해왔다. 이 모든 것이 대통령이기 때문에, 법무부 장관이기 때문에 불공정한 환경을 만들었다면서 여권을 비판했었다.

그런데 이번 상황으로 곽 의원은 자신이 한 말이 부메랑이 됐다. 물론 곽 의원과 아들은 화천대유에서 받은 50억원은 정당한 대가였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청년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 대리급 사람이 6년 근무한 직장에서 위로금과 성과급 성격으로 퇴직금을 50억원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문제라는 것.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상식을 초월하는 특권’이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시됐다. 공무원 취업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공무원 시험을 그만두고 부동산개발회사나 찾아봐야 한다는 자조 섞인 내용들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다.

대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곽 의원 아들에 대한 비판 글이 넘쳐나고 있다. “아버지가 곽상도가 아니라 미안해”라는 조롱 섞인 글들도 넘쳐나고 있다. 제2 조국 사태라고 부를 정도로 최악의 사태라는 것.

부동산개발업자와 법조계 그리고 정치권이 얽힌 최악의 카르텔이라는 지적이다. 그 카르텔 속에서 서민들은 어찌할 방도가 없는 상황이고, 그들만의 리그를 만들어 돈을 나눠먹는 모습에 허탈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는 분노심이 크다.

곽 의원의 아들은 대리급으로 6년 근무한 직장에서 위로금과 성과급 성격의 퇴직금 50억원 받아 의심을 키웠다. (사진/뉴시스)
곽 의원의 아들은 대리급으로 6년 근무한 직장에서 위로금과 성과급 성격의 퇴직금 50억원을 받아 의심을 키웠다. (사진/뉴시스)

청년 세대의 내년 대선 투표는

이런 상대적 박탈감은 내년 대선 투표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곽 의원은 논란이 일자마자 국민의힘을 탈당했지만 국민의힘은 내년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노심초사하는 분위기다.

대장동 특혜 의혹 게이트가 자칫하면 국민의힘 게이트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핵심은 곽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어떤 역할을 했느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화천대유가 부동산개발회사라는 점에서 각종 인허가에 곽 의원 아들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매우 높고, 그것이 곽 의원과도 연결되는지에 대해 따져야 할 대목이다.

아울러 대장동 땅을 국민의힘 소속 정치인 중에 일부가 매입한 흔적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폭발력을 가질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국민의힘에게는 시한폭탄

국민의힘은 당장 특검과 국정조사를 원하고 있다. 왜냐하면 국정조사는 결국 정치적 여야 공방으로 관철되기 때문에 대장동 땅 개발 의혹에 대해 물타기를 할 수 있다.

특검의 경우 특검법을 만들고, 특검을 임명하기 위해서는 올해를 모두 소비를 한다. 그렇게 해서 간신히 특검을 만들게 돼서 수사를 한다면 내년 대선을 넘겨야 특검 수사 결과가 발표된다.

국민의힘으로서는 혹여 국민의힘 게이트로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특검과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

가급적 이 논란을 계속 늦춰야 국민의힘에게 유리하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특검과 국조를 요구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