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진동섭과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 라이브 방송
동아출판, 진동섭과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 라이브 방송
  • 김영하 기자
  • 승인 2022.02.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11시 인스타그램 도치맘 공식 계정 통해 참여 가능
동아출판이 오는 9일 오후 11시 진동섭 교육전문가와 함께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동아출판 제공)
동아출판이 오는 9일 오후 11시 진동섭 교육전문가와 함께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동아출판 제공)

[한국뉴스투데이] 동아출판이 오는 9일 오후 11시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을 주제로 교육전문가 진동섭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평소 자녀의 학습과 문해력 향상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아출판과 학부모 커뮤니티 도치맘이 함께 마련한 강의다. 인스타그램 도치맘 공식 계정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은 前 서울대 입학사정관이자 現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인 교육전문가 진동섭이 진행을 맡는다. 진동섭 교육전문가는 ‘공부머리는 문해력이다’,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의 저자로, MBC ‘공부가 머니’의 패널이자 JTBC 드라마 SKY 캐슬 '김주영'의 실존 모델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우리 아이 평생 학습을 좌우하는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공부머리의 정의와 중요성, 공부머리와 문해력의 관계 △독서의 중요성, 연령별 문해력 키우는 방법 △좋은 교재 선택하는 방법, 올바른 교재 사용법 △대학 입시에 문해력이 미치는 영향 등 문해력과 관련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대한민국 최고 입시전문가 진동섭 선생님이 문해력의 모든 것과 입시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국어 학습과 문해력, 입시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아출판은 현재 초등부터 고등까지, 탄탄한 문해력과 흔들리지 않는 국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초중고 국어 전문서 '빠작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빠작은 초등 비문학, 문학 독해를 시작으로 중학, 고등까지 국어 전 영역의 학습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된 국어 전문서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국어 학습 능력 향상을 돕는다.

김영하 기자 0haa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