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0년 연속 1위 선정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0년 연속 1위 선정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2.03.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유일 브랜드 관련 정부포상, 최고상 ‘대통령상’ 수상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인정
주방 가전 노하우 바탕으로 식기세척기 20년, 복합오븐 15년, 전기레인지 5년 연속 1위 차지
고객가치 최우선으로 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 아끼지 않을 것
▲SK매직,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상 제품
▲SK매직,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상 제품

[한국뉴스투데이]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3년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해 한국형 식기세척기 개발에 앞장서 온 SK매직은 올해도 시장 선두주자답게 인지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2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복합오븐 부문에서는 이미지, 구입 가능성 등 브랜드 충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인덕션(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 평가에서 모두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SK매직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한편, 스스로 직수 정수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등 주력 제품이 CES혁신상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reddot, iF, IDEA)를 모두 석권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 최근에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 미니정수기 그린41 등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잇따라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 시장 확대와 선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SK매직은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오븐 등에서 시장 선두 자리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보다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