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2 굿디자인 어워드(GD)’ 2년 연속 5관왕 쾌거
SK매직, ‘2022 굿디자인 어워드(GD)’ 2년 연속 5관왕 쾌거
  • 박상웅 기자
  • 승인 2022.08.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디자인 부문 총 5개 제품 및 디자인 ‘우수 디자인(GD)’ 선정
생활 속 자연스러움 지향‧‧‧공간과 조화를 위해 가전의 본질에 집중한 절제된 디자인 추구
SK매직 디자인 아이덴티티 ‘내추럴 모노크롬’‧‧‧공간 속 자연스럽게 스며들고자 한 점 높이 평가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 바탕으로 고객에 보탬 되는 생활구독기업으로 거듭날 것
▲SK매직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2년 연속 5관왕을 달성했다.
▲SK매직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2년 연속 5관왕을 달성했다.

[한국뉴스투데이]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2년 연속 5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14인용 식기세척기 ‘터치온 프로’를 비롯해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올파워 인덕션 등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된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식기세척기, 터치온 프로는 기존 12인용 타입과 외형 크기는 동일하지만 내부 적재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주방 인테리어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색상의 패널을 추가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자신만의 주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에코 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활용해 자원을 절감할 뿐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 소재로 재탄생 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와 올파워 인덕션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과 함께 마치 가구를 배치한 것과 같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점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인 ‘내추럴 모노크롬(Natural Monochrome)’도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내추럴 모노크롬은 ‘생활 속 자연스러움’을 지향하는 SK매직의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으로 가전이 공간 속으로 스며들어 고객 생활에 일부가 되고자 한 점을 인정 받았으며, 오는 9월 예정된 최종 심사를 거쳐 상격이 결정된다. 

SK매직 관계자는 “공간과의 조화는 물론 가전의 본질에 집중한 자연스러움과 장식과 기교를 덜어낸 절제된 디자인이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이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구독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웅 기자 cal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