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시즌2 KTOP 물클’오디션 개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시즌2 KTOP 물클’오디션 개최
  • 서연우 기자
  • 승인 2022.09.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우수 물기업 전략 및 혁신기술 사례 소개
‘KTOP 물클’ 물기업 오디션... 유튜브로 우수 기업 대국민 홍보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시즌2 KTOP 물클 오디션을 개최한다. (사진/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시즌2 KTOP 물클 오디션을 개최한다. (사진/한국환경공단)

[한국뉴스투데이]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이하 사업단)이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의 우수 물기업을 소개하고, '시즌2 KTOP 물클' 오디션을 진행하는 등 워터스타기업 및 테크업프로그램 우수 기업 홍보에 나섰다. 

29일 사업단은 하이원 그랜드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워터스타기업 및 테크업프로그램 우수 기업 특별세션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세션에서 사업단은 환경부, 지자체, 물기업 등 물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한민국 물산업 해외진출 전초기지로서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추진역활 및 미래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워터스타기업 및 테크업프로그램 우수 기업 지원을 위해 추진중인 물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우수 과제에 대한 소개 및 관련 기업 및 기술들의 후속 사업화 전략 방안이 논의됐다.

이번 워터스타기업 및 테크업프로그램 우수 기업 발표에는 터보원, 썬텍, 퍼펙트 등 8개사가 참여했으며 사업단과 공동으로 기술개발 및 국내 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업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즌2 KTOP 물클' 물기업 오디션 코너를 신설해 워터스타기업 및 테크업프로그램 우수 기업 발표를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등 대국민 관심을 유도했다.

'시즌2 KTOP 물클' 물기업 오디션에 출연한 기업들이 소개한 기술제품 발표영상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수 있게 편집·제작돼 기업들이 홍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음달 3일부터 한 달간 참여 기업별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를 집계해, 국민들로부터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기업을 KTOP 물클로 선정해 별도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박석훈 단장은 "물기술 혁신과 물산업 진흥을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모든 역량을 집중․물기업들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 물기업 기술․제품을 적극 홍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연우 기자 hstar581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