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신간 '수매씽',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 대치, 목동 학원가 챌린지
동아출판 신간 '수매씽',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 대치, 목동 학원가 챌린지
  • 서연우 기자
  • 승인 2022.12.2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미미누 채널에서 진행…겨울방학&신학기 동기부여 효과 톡톡

[한국뉴스투데이]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신간 중고등 수학 <수매씽>과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의 챌린지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미미미누 채널에서 진행되었으며 대치동, 목동 학원가에서 중고등학생들이 <수매씽>과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 교재에 수록된 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접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담아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지난 10월 대치동 학원가에서 <수매씽>과 함께 진행된 길거리 수학 챌린지는 388만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목동 학원가에서는 <수매씽> 저자 구명석 선생님이 출연하여 학생들을 응원하고 미적분을 암기로 푸는 학생 등 다양한 이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수매씽>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어렵다고 생각한 수학이었는데, 수학에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 “대치동, 목동 학생들이 수학 문제 푸는 모습을 보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호평을 받으며,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한 <수매씽> 고등 시리즈는 최근 5개년 평가원과 교육청 최신 기출 유형이 포함되었으며,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출제 의도까지 담은 친절한 해설을 담았다.

<수매씽>에 이어서 진행된 ‘대치동 학원가 대치퀴즈’는 유튜버 미미미누가 대치동 학원가를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동아출판의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에 수록된 어휘에 관한 퀴즈를 진행하는 콘셉트이다.

시청자들은 “영상의 퀴즈를 가족과 함께 풀어보며 유익한 시간이었다”, “어휘력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게 많아 당황했고 나의 문해력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전했다.

영상 속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는 동아출판이 올 하반기 출시한 초중고 국어전문서 ‘빠작 시리즈’ 중 하나다. 수능, 모평, 학평의 빈출 어휘를 주제별로 엄선하고 예시 문장은 기출문제들로 제공하여 수능 국어 필수 어휘를 주제별로 익힐 수 있는 어휘력 기본서다.

한편, 동아출판 관계자는 “영상을 본 학생들이 영상 콘텐츠는 물론 <수매씽>,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에도 예상을 뛰어넘는 호평을 보내주고 있어 기쁘다”면서, “겨울방학과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 중인 아이들에게 <수매씽>과 <빠작 수능 국어 필수 어휘>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연우 기자 hstar581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