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에듀지원,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 제14회 에듀플러스위크서 시연
동아출판-에듀지원,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 제14회 에듀플러스위크서 시연
  • 박상미 기자
  • 승인 2023.08.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교사들이 직접 서비스 기능 소개…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
동아출판이 에듀지원의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를 선보이고 제14회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시연을 보였다. (사진/동아출판)
동아출판이 에듀지원의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를 선보이고 제14회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시연을 보였다. (사진/동아출판)

[한국뉴스투데이] 동아출판의 ‘두클래스’가 지난 7일 에듀지원의 올인원 교사 전용 에듀테크 ‘다했니? 다했어요!(이하 다했니)와 연동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고, ‘제14회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석해 두클래스X다했니 서비스 시연을 마무리했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에듀플러스위크는 에듀테크, 에듀콘텐츠, 평생교육, 초등교육 등 관련 200여 개 업체와 단체, 기관 등이 참가하는 큰 규모의 교육박람회로 꼽힌다.

이번 행사에서 동아출판과 에듀지원은 현직 교사들이 직접 연동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이 직접 두클래스의 학습 콘텐츠를 이용해 과제 생성 및 공유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박람회 내 운영하는 특별관 중 하나인 ‘교사 실증 결과 발표 존’에서는 현직 교사들이 직접 ‘다했니’를 사용해 보고,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나눔 발표회도 진행돼 교사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국내 교육산업의 발전과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국내 우수교육기업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좋은 제품과 기술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2023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다했니’ 서비스가 동상을 수상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교사들에게 두클래스와 다했니의 연동 서비스를 알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선생님들의 수업 준비 시간 절약과 효율적인 수업 운영을 위해 앞으로 22개정 수업 콘텐츠에는 연동 범위를 추가 확대하여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두클래스X다했니는 ‘다했니’ 계정을 간편하게 연동하여 두클래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과제로 생성하여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세부 연동 콘텐츠는 ▲교과서 수업 자료 ▲온 책 읽기 ▲활동 수업 ▲기초 학습 클래스 ▲생생 영상 클래스 ▲계기수업(월별 특화자료) ▲학생 참여 수업 ▲360도 영상 등이 있다.

한편, 동아출판은 1945년 설립돼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세예스24홀딩스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와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박상미 기자 mii_medi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