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창신대, 맞춤형 산업체 파트너십 연수 실시
부영그룹 창신대, 맞춤형 산업체 파트너십 연수 실시
  • 박상미 기자
  • 승인 2023.09.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신대 파트너십 연수사진
창신대 파트너십 연수사진

[한국뉴스투데이] 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총장 이원근) 교육혁신원에서는 지난 하계방학동안 교원들의 산학연계 실무역량강화를 위하여 ‘현장맞춤형 교육역량강화 산업체 파트너십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장맞춤형 교육역량강화 산업체 파트너십 연수 프로그램’란 지역사회 수요기반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 및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체 직무역량 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이번 하계 방학동안 총 9명의 교원이 전공과 관련된 산업체/기관을 방문하여 40시간 현장실무를 경험하고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졸업생들의 실무역량 파악 및 현장의 최근 트랜드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김혜윤 교수(교육혁신원장)는 “미래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교원의 실무역량은 더욱 더 중요해질 것이며, 산업체/기관과 대학 간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현장 맞춤형 수업 운영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창신대학교 전경
창신대학교 전경

한편 창신대는 2019년 8월부터 부영그룹이 재정기여자로 참여하면서 신입생 1년 전액 장학금 (간호학과는 50%)이라는 부영그룹의 파격적인 혜택 아래 2024학년도 신입생까지 5년 연속 등록금 지원을 하게 됐다. 

그뿐만 아니라 창신대는 부영그룹과 연계한 부영연계트랙(현장실습학기제)을 신설하여 부영그룹 계열사 현장 체험 실습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률을 제고하고 있다. 부영그룹의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창신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100%, 2023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100%를 달성했다.

박상미 기자 mii_medi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