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동아출판, 초등 수학 신간 ‘큐브 유형’ 출간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동아출판, 초등 수학 신간 ‘큐브 유형’ 출간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3.12.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브 연산', '큐브 개념' 개정판 출시…겨울방학 공부 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단 모집

[한국뉴스투데이] 동아출판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수학 전문서 큐브 시리즈 신간을 출시하고, 초등 겨울방학 학습단 '큡챌린지'를 진행한다.

동아출판은 2024년 초등 1~2학년부터 달라지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큐브 시리즈의 신간 '큐브 유형'과 개정판인 '큐브 연산'과 '큐브 개념'을 출간했다.

새롭게 출시된 '큐브 유형'은 기본부터 응용까지 모든 유형을 꽉 잡을 수 있는 초등 수학 기본서다. 유형별 대표 예제와 해결 방법을 담아 문제 유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교 시험에 꼭 나오는 틀리기 쉬운 유형은 플러스 유형으로 구성해 집중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응용 문제로 구성된 응용 해결하기는 전 문항 문제 풀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완성도를 높였다.

현재 신간은 초등 1~2학년 1학기가 출간됐다. 2학기는 2024년 3월 중, 3~6학년은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간 출시와 함께 동아출판은 겨울방학 동안 공부 습관을 키울 수 있도록 학습 독려 응원 프로젝트 '큡챌린지'를 진행한다. '큡챌린지'는 큐브 수학으로 겨울방학 6주간 매주 자녀와 학습한 내용을 기록하고 같은 목표를 가진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엄마표 학습단이다.

학습단 참여 시, 매주 문자로 참여 알림이 제공돼 꾸준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참여자 2명 중 1명은 교재 1권을 완북하는 등 학습 효과가 입증되어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학습단은 큐브 시리즈를 가지고 있는 초등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4년 1월 8일부터 2월 18일까지 6주간 큐브 수학 교재로 학습하고 매주 1회 학습 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6주간 학습을 완주하면 최대 네이버페이 1만3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모집은 12월 27일까지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달라지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최적의 초등 수학 학습이 가능한 큐브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겨울방학 학습단 '큡챌린지'를 통해 아이의 학업 성취도도 함께 올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AI 디지털교과서 및 교사 지원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 중인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이지혜 기자 2jh062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