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합의문 서명, 욕 먹었지만 잘한 일"
김진표 "합의문 서명, 욕 먹었지만 잘한 일"
  • 한국뉴스투데이
  • 승인 2011.11.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농·수·축산업자들 대책 확고히 실천


출처 라이프업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1일 자신이 전날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와 만나 한·미 FTA 여·야·정 합의문에 가서명한 것과 관련, “욕은 먹었지만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말한 뒤 “한나라당이 서명안을 흔들고 다닐수록 그 합의문 안에 들어 있는 중소기업, 농·수·축산업자들에 대한 대책은 확고하게 실천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당이 그동안 중소영세기업과 농·수·축산업자들에 대해 주장했던 것들 중 많은 것을 확보했는데 일단 마무리 협상에서 확정지어 놓고 ISD(투자자 국가제소제)에 대한 여야간 정치적 논의를 하려고 했다”며 “의원총회에서 동의되지 않을 경우 욕을 먹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각오하고 가서명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와 최고위원회의에서 추인되지 않으면 효력이 없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서명을 한 것”이라며 “양당이 그런 것을 인정하면 보안을 유지해 주는 것이 정치도리”라고 말했다.

이어 “어제 우리 당에서 논의하는 과정에서 반대의견이 많이 나온다는 정보가 나갔는지 한나라당에서 의총이 끝난 뒤 서명한 협상안을 기자들에게 배포했다”며 “이런 것을 다 각오하고 했다는 충정을 이해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국뉴스투데이 편집국

한국뉴스투데이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