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명부 받은 예비후보 공천 받고 당선까지
당원명부 받은 예비후보 공천 받고 당선까지
  • 김재석
  • 승인 2012.06.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당원 명부가 4·11 총선을 앞두고 총선 예비후보들에게도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당원 명부를 건네받은 예비후보 가운데 한 명은 공천을 받고 당선까지 됐다.

새누리당 당원 명부 220만 명 분량을 빼내 문자 발송업체에 넘긴 혐의로 구속된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 이 모 씨는 검찰 조사에서 친분이 있던 당시 총선 예비후보 7~8명에게 당원 명부를 건넸다고 진술했다.

예비후보가 출마한 지역구별로 당원 5천 명에서 만 명씩의 정보가 흘러나간 것이다. 검찰도 명부를 건네받은 예비후보 5명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예비후보들에게 넘어간 당원 명부가 부정하게 사용됐는지 살펴보고 있다. 당원들이 경선 과정에 참여하는 만큼, 예비후보들이 당원 명부를 당내 후보 경선이나 여론조사에 활용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당원 명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예비후보 가운데 2명이 공천을 받았고 1명은 당선까지 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또 이 씨가 당원 명부를 주는 대가로 예비후보들에게서 돈을 받았는지도 수사하고 있다.

이 씨는 알고 지내던 보좌진들을 통해 예비후보에게 당원 명부를 전달했고, 한두 명에게서는 감사의 표시로 수십만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씨는 이미 당원 명부를 가지고 있는 당협 위원장들 말고 뒤늦게 선거에 뛰어든 예비후보를 도와주는 차원에서 명부를 건넸고 대가성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석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