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넥서스 성능
갤럭시 넥서스 성능
  • 한국뉴스투데이
  • 승인 2011.11.1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슬래시기어는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 여러 종류의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S2의 성능에 거의 근접한다(“Galaxy Nexus benchmarks show device to be near Galaxy S II)”는 결론을 내렸다.

이 벤치마크 테스트는 CF-벤치, 린팩, 쿼드런트 어드밴스드, 선스파이더(웹브라우저 테스트) 등을 통해 이뤄졌으며 구글이 내놓은 안드로이드 4.0.1(코드명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바닐라 버전으로 이뤄졌다. 바닐라 버전이란 제조사(삼성전자)나 이동통신사가 수정을 가하지 않은 원래 상태의 OS 버전을 말한다. 아직 미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다.

삼성전자 갤럭시 넥서스는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인 TI OMAP4, 1MB의 메모리를 장착했다. 메모리와 CPU 성능을 테스트하는 CF벤치는 물론 자바와 전체 성능 테스트에서도 갤럭시S2와의 차이가 매우 근소하며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고 슬래시기어는 전했다.

슬래시기어는 “제조업체가 다른 프로세서를 탑재했음에도 갤럭시S2와 갤럭시 넥서스가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놀라울 정도로 유사한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웹브라우징 속도에서도 현재 스마트폰들 중 최고 높은 급에 해당된다고 전했다.

매셔블 역시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 “역대 최고의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평가했다. 매셔블과 와이어드 등은 4.65인치의 대화면, 특히 물리적 버튼이 없어 전면부 거의 전체가 화면 스크린이라는 점을 높이 샀다.

갤럭시 넥서스는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이동통신 사업자와 논의 중으로 AT&T가 구체적인 협상 단계라고 외신들은 전했다.

한국뉴스투데이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