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이영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비수
밴쿠버, 이영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비수
  • 이송현
  • 승인 2011.12.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표가 미국프로축구(MLS) 밴쿠버 화이트캡스FC에 공식 입단했다.

이영표는 8일 캐나다 밴쿠버의 BC플래이스 경기장 내 구단 사무실에서 공식 입단식과 기자회견을 치르고 새 팀에서의 각오와 목표를 밝혔다.

이영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MLS에서 밴쿠버 소속 선수로 새로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밴쿠버에는 처음 왔는데 첫인상이 아주 좋아 이곳 생활이 기대된다. 풍광도 아름답고 길에서 마주친 교민들도 환영해 주셔서 행복하다"고 전했다.

그는 또 "밴쿠버의 일원으로 경기장 안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 기회가 된다면 밴쿠버의 젊은 선수들과 내 경험을 나누고 싶다"고 다짐했다.

밴쿠버는 이영표를 '세계 최고 수준의 수비수', '한국의 전설적인 선수' 등으로 부르며 이날 공식 입단식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는 등 이영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음을 나타냈다.

마틴 레니 밴쿠버 감독은 "이영표는 아마 지금까지 우리팀 유니폼을 입게 된 선수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일 것이다.

좌우 풀백 모두 소화할 수 있고 공수 양면에 기여도도 높은데다 경험도 많다.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니 감독은 "이영표는 경기장 안팎에서 모두 리더가 될 자질을 가진 선수다. 인격적인 면에서도 훌륭하다""특히 수년간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유지하며 쌓아온 숱한 경험 등을 통해 젊은 선수들에게 프로 축구선수로서 모범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송현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