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초대만 해도 포인트 적립되는 ‘배달통’
친구 초대만 해도 포인트 적립되는 ‘배달통’
  • 윤지나
  • 승인 2013.08.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윤지나 기자] 지난 7월, ‘2013 대한민국 대표 우수기업 인증’ 모바일 부분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스토니키즈의 배달통이 얼마 전 V4.1로 업그레이드 됐다.

배달통은 스마트폰 위치기반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사용한 배달어플로, 배달음식을 주문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후기를 남기는 배달톡을 통해 배달음식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리워드 개념으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통 포인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이다.

특히 올해 초 업그레이드 된 V4.0은 온라인(www.bdtong.co.kr)뿐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나 휴대폰 소액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배달음식도 쇼핑하듯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화주문만으로 기프티통과 OK캐쉬백 포인트가 최대 5%가 적립되어 사용자들의 현명한 소비생활에 일조를 하고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가장 많이 고려한 배달통은 얼마 전 V4.1로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면서, 배달통과 배달업체를 ‘공유’하고 ‘친구초대’를 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규 회원등록 시 친구추천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업체 공유와 배달톡 공유, 친구초대를 할 경우 기프티통이 적립된다. SNS를 통한 확산과 입 소문 효과에 힘입어 친구초대만으로 기프티통 적립을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제 SMS,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뿐 아니라, 카카오스토리에서 간편하게 친구추천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배달통은 8월 25일까지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통 신규 회원이 되면 바로 기프티통을 1,000원을 증정하는데,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쓰는 100명에게는 기프티통을 1,000원 더 추가 적립한다.

또한 기존 회원들이 친구들의 추천인이 될 경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0명에게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를 증정한다. 자동 응모 이벤트로,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간편하게 친구 초대를 하여 참여할 수 있다.

배달통 관계자는 “V4.1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통해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친구 초대와 추천, 업체 공유 등을 통해 배달통을 직접 사용해보고 주문한 사용자들 간에 소통 공간이 되고 올바른 배달문화를 만들어가는데 더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지나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