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장 야외스케이트장 다음달 16일 개장
서울 광장 야외스케이트장 다음달 16일 개장
  • 우미선
  • 승인 2013.11.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우미선 기자] 지난 10년간 매년 겨울이면 시민 곁을 찾아오고 있는 서울 도심의 겨울 랜드마크, 서울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이 다음달 16일 부터 내년 2월 23일 까지 70일 동안 개장한다.

올해는 작년보다 기간을 19일 늘리고, 예년엔 링크 안에 구분해 운영했던 유아용 링크장을 별도 분리해서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입장료는 올해 작년과 동일한 대여료 포함1,000원으로, 주머니 가볍게 찾은 시민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10년을 맞아 공익활동에 힘쓰는 민간기업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화공연과 스포츠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겨울축제가 부재한 서울에서 스케이트장을 넘어 시민들이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예컨대 작년까진 스케이트 강습만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컬링과 아이스하키도 추가돼 시민들이 다양한 겨울스포츠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 10년을 맞아 올해는 유명 건축가 오영욱 씨의 재능기부자로 참여, ‘마당’과 ‘유빙’을 주제로 서울광장스케이트장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미선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