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MB 측근들의 폭로, 적폐청산은 국민 명령”
與, “MB 측근들의 폭로, 적폐청산은 국민 명령”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8.01.2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은 “다스를 둘러싼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들의 폭로가 계속되고 있다”면서 “적폐청산은 정쟁의 도구가 아닌 국민의 명령”이라 강조했다.

박완주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2일 브리핑에서 “지난 21일 박범계 의원은 다스의 리베이트 자금이 이 전 대통령에게 전달됐다는 내용이 담긴 내부자 녹취록을 공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녹취록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은 다스 회장의 아들, 이동형씨는 대학관광으로부터 리베이트 명목으로 매달 230만원씩 3년간 7,200여만 원을 받았다”며 “또한, 이러한 리베이트가 문제가 되자 부하 직원에게 책임을 뒤집어씌우려 했다고 폭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이동형씨의 사촌 형인 김씨가 운영하는 고철사업체로부터 리베이트 명목으로 받은 6억 3000만원을 이상득 전 부의장과 이 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밝히고 있다”며 이러한 폭로는 오로지 ‘돈’을 위한 이 전 대통령 일가의 파렴치한 행위를 참지 못한 측근들의 제보에 의한 것“이라 강조했다.

그러면서 “눈덩이처럼 불어나기만 하던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들이 측근들의 양심선언에 의해 점차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며 “핵심 측근이었던 김희중 전 실장도 국정원으로부터 받은 돈을 김윤옥 여사 측 여성행정관에게 전달했다고 밝히며, 국민을 향한 이 전 대통령의 진심어린 사과와 용서를 조언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