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29만개 시설 국가안전 대진단 점검 실시
당정청, 29만개 시설 국가안전 대진단 점검 실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8.0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사진:더불어민주당)

[한국뉴스투데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9일 고위당정협의회를 통해 밀양화재 수습과 대책의 일환으로 전국 29만개 시설에 대한 국가안전 대진단을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당정청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회의실에서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해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까움과 애도를 표하고, 정부의 행정력을 총동원해 인명 및 재산 피해 조기 수습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어 정부는 소방, 경찰 등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화재 및 사망원인을 철저히 조사하는 한편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중심으로 부상자에 대해 의료 조치, 장례 절차 지원 등에 소홀함이 없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특히 당정청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화재 안전시설 등에 대한 관리감독에 소홀함이 없는지 전면적으로 점검하고, 중소병원을 포함한 다중 이용 시설에 대한 화재 재발 방지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기로 했다.

이에 소규모 병원 등에 스프링클러 등 자동 소화 설비 설치, 건축물 화재 안전시설 개선 및 소유자와 관리자 등에 대한 의무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고, 약 29만개 시설에 대한 국가안전 대진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