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MB집사 김백준씨의 증언에 대해 MB는 자백해야”
與, “MB집사 김백준씨의 증언에 대해 MB는 자백해야”
  • 이주현 기자
  • 승인 2018.02.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더불어민주당은 “MB집사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이 정원 특수활동비 수수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직접 관여했다고 실토한 만큼, 이 전 대통령의 비자금 조성과 차명재산 의혹에 대한 당사자 직접 조사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일 브리핑에서 “다스 실소유주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영포빌딩에 대한 2차 압수수색을 통해 이명박 정부 시절의 청와대 문건을 상당수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특히 이 문건들 중 이 전 대통령이 재임 중에 다스 관련 보고를 직접 받았다는 증거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스뿐 아니라 다스와 관련된 업체들의 문건에서도 해당 업체들의 현안을 대통령에게 보고하겠다는 문구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비상장 회사와 그 납품업체들의 현안을 국정의 최고책임자인 대통령에게 시시콜콜 보고하는 것은 이 전 대통령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회사들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한 일”이라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처남인 김재정 씨가 자신의 명의였던 다스 지분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명의로 있던 차명 재산의 상속 문제까지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는 증거를 확보했다”며 “이쯤되면 처남 김재정 씨가 이 전 대통령의 재산 대리 관리인이 아니었느냐는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주현 기자 leejh@koreanewstoda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