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유흥업소 영업정지 보상 엄두 못내"
박원순, "유흥업소 영업정지 보상 엄두 못내"
  • 박성규 기자
  • 승인 2020.04.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날 서울시 유흥업소 2146곳에 사실상 영업정지 명령
집단감염 우려 높은 학원에는 등원 자제 및 휴원 촉구
▲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유흥업소 수가 워낙 많다보니 전체적인 보상 엄두를 낼 수 없다"면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우선 보상은 나중문제"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노량진 수험생 확진 등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학원에 대해서 등원 자제 및 휴원을 촉구했다. (사진/뉴시스)
▲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유흥업소 수가 워낙 많다보니 전체적인 보상 엄두를 낼 수 없다"면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우선 보상은 나중 문제"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노량진 수험생 확진 등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학원에 대해서 등원 자제 및 휴원을 촉구했다. (사진/뉴시스)

[한국뉴스투데이]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유흥업소에 사실상 영업정지 명령을 내렸으나 그에 대한 보상까지 생각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시장은 9일 KBS 제1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유흥업소 수가 워낙 많다보니 전체적인 보상 엄두를 낼 수 없다"면서 "고민을 많이 했지만 우선 보상은 나중문제"라고 언급했다.

박 시장은 전날 서울시 유흥업소 2146곳에 대해 사실상의 영업정지 명령을 내린 바 있다.

확진자와 접촉한 강남의 한 대형 유흥업소 조업원과 그의 룸메이트 종업원이 잇따라 확진판정을 받으며 집단감염 우려가 제기되자 내린 조치였다.

박 시장은 "확진자가 3명 발생했고, 117명이 이들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그 중 75명을 검사 완료했고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전했다.

제대로 동선을 밝히지 않고 있다는 의혹이 일고 있는 룸메이트 종업원에 대해서는 "역학조사는 1차로 본인 구술, 2차로 GPS, CCTV, 기지국 정보 등을 동원해 조사한다"면서 "거짓 진술 혹은 고의로 사실 누락을 한 경우 2년 이하 징역 혹은 2000만원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뒷북' 논란에 대해서는 "어제 영업정지 명령을 내리기 전인 지난달 10일부터 유흥업소 현장조사를 실시해 휴업을 강력히 권고한 결과 이미 80%가 휴업했다"면서 "확진자가 나온 업소도 지난 2일부타 자진휴업한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박 시장은 노량진 수험생 확진 등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는 학원에 대해서도 등원 자제 및 휴원을 촉구했다.

박 시장은 "학원은 정부의 필수제한업종이 아니다"면서 "그러나 성적을 올려야 한다는 마음은 이해가나 자가격리 혹은 확진 시 당해 시험은 못 보는 것이기에 작게 보지않고 크게 봤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박성규 기자 dkvmf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