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민주통합당 당직자 자택 압수수색
검찰, 민주통합당 당직자 자택 압수수색
  • 김재석
  • 승인 2012.03.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예비후보 2억 원 전달 의혹 수사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이던 민주통합당 예비후보가 한명숙 대표 측근에게 2억 원을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돈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당직자 집을 오늘 압수수색했다.

검찰이 22일 오전 9시부터 30분간 민주통합당 당직자 심 모씨 자택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심 씨는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의 측근으로 최근 언론을 통해 19대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이던 민주통합당 예비후보로부터 2억 원을 받은 것으로 지목된 인물이다.

검찰관계자는 지난주 목요일 전주 완산구 선관위에서 이번 의혹과 관련해 2명을 수사 의뢰해와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한 끝에 심 씨 등 피수사의뢰인들의 주거지 관할인 서울중앙지검 공안 1부에서 이번 사건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한 대표 측에 돈을 전달했다고 주장한 박 모 씨를 불러 이미 보도된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를 확인했다.

박 씨는 지난해 9월 이후 접촉해온 심 씨가 당시 한 대표의 재판 결과가 잘 나오면 대표 경선에 나갈 것이고 전당대회에서 대표가 되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박 씨는 이후 지난해 10월 13일 심 씨에게 5천만 원을 전달한 것으로 시작으로 올해 2월까지 모두 5차례에 걸쳐 2억 원을 건넸다고 덧붙였다.

박 씨는 검찰 조사에서 언론 폭로 내용이 대부분 사실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씨는 호남의 한 지역구에서 민주당 공천을 받기 위해 예비후보로 나섰지만 예선전인 경선 후보에서 포함되지 못 한 채 공천 탈락했다.

김재석 khs4096@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