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컨텐츠 플레이팩토,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가
타임컨텐츠 플레이팩토,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가
  • 이창현
  • 승인 2013.04.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SETEC 1, 2, 3 전시실서 개최
[한국뉴스투데이 이창현 기자] 교육 출판 및 온라인서비스 기업 타임컨텐츠(대표 이길호)의 유·초등 수학교구 ‘플레이팩토(Play FACTO, www.playfacto.co.kr)’는 오는 4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서울 대치동 SETEC에서 열리는 ‘제 2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한다. 

플레이팩토는 창의사고력 수학 전문 매스티안의 한헌조 수학연구소장을 포함한 국내 창의사고력수학 전문가들이 자체 개발한 유·초등 대상 수학 교구로, 국내 수학 교육과정에 맞게 개발해 교과 수학과 사고력 수학에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들은 다양한 미션카드와 보드게임 형식의 놀이형 학습을 통해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과 문제 해결, 확률과 통계 등 초등 수학 5개 전 영역을 익힐 수 있다. 각 영역의 교구들은 공간감각,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는 것은 물론, 게임을 통해 학습 동기를 유발해 아이들 스스로 수학의 개념원리를 터득하도록 설계되었다. 초등수학을 처음 접하는 6세부터 초등학교 5학년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총 10종의 교구로 구성되어 있다.  

타임컨텐츠는 전시 기간 동안 플레이팩토를 구매하는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현장 구매자 전원에게는 아이들의 두뇌계발에 효과적인 초콜릿 교구 5종 세트(소마큐브, 젠가, 체스, 하노이의 탑, 악마의 퍼즐)와 다면체큐브 5종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교구를 편리하게 정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플레이팩토 전용 교구장도 증정할 예정이다.  

플레이팩토를 개발한 한헌조 수학연구소장은 “플레이팩토는 학원이나 가정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과 워크북, 동영상 등 다양한 보조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책으로만 이해하기 어려운 기본 수학 개념 및 심화 학습을 위한 보조학습도구로 적합하다. 특히 아이들이 게임형 학습을 통해 거부감 없이 수학을 접하고, 수학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플레이팩토는 전국 지역별 42개 국내 지사 및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지사를 포함해 총 43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기기를 통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플레이팩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플레이팩토 구입 및 교육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playfacto.co.kr) 및 전화(1666-111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현 hyun05112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