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개혁 확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공공기관 개혁 확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 심은성
  • 승인 2014.02.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심은성 기자] “공공기관의 개혁을 확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공공기관 개혁 방향과 관련, 부채 감축과 방만 경영 근절은 물론이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더욱 높여가는 데 역점을 둘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단계적으로 공공기관 기능을 전면 재검토해서 핵심 업무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고 기관의 내부와 외부 모두 경쟁원리를 적용해서 효율성을 높여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기능 조정이나 부채 감축 과정에서 자산매각이 필요한 경우 공공기관의 자산은 국민의 세금으로 취득한 것이기 때문에 제값을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매상 대각 자산이 동시 다발적으로 시장에 나올 경우 제값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제도를 보완해서 시장의 매수 여력을 높이는 노력도 병행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경제 회생을 위해 온 국민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상황이다. 모두가 함께 변화와 개혁에 동참해서 경제를 살리는 일에 앞장서야 하겠다며 그 길에 공공기관 종사자들이 스스로 기득권을 내려놓고 개혁에 나서주셔야 하겠다. 만약 개인의 이익과 기득권 챙기기에만 나선다면 국민들께서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공공누리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은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