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비콘 스캐너와 비콘만 있으면?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비콘 스캐너와 비콘만 있으면?
  • 김호성
  • 승인 2016.02.0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호성 기자] 스마트 폰 액세서리 관련 분야에서 색다른 기능과 특징을 가진 제품들을 출시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비콘 전문기업 (주)이퓨(대표 김승철)가 기존 제품 외에 추가로 비콘 3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주)이퓨(IFFU)’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제품은 GO+01(USB 타입), GO+03(시계 및 목걸이 타입), GO+04(산업용 비콘) 등이다.

GO+01은 USB 전원(DC+5V)을 사용하여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부분의 비콘 제품들은 코인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치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 교체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되었으며 특히 배터리 교체가 어려운 곳에 비콘을 설치해야 할 경우 GO+01은 아주 유용한 제품이다.

그리고 외부에 버튼이 적용되어 특정 상황에서 사용자에 의해 미리 정의된 동작(위급상황 알림, 모드변경, 전원제어 등) 을 구현할 수 있다.

추가로 PC 또는 임베디드 장비 등의 USB 포트에 장착하여 비콘 스캐너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도 개발되어 있다.
ⓒ (주)이퓨(IFFU)
현재까지 비콘을 이용한 서비스는 비콘을 벽면 등에 고정 설치하여 특정 앱이 설치된 스마트 폰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쳤다. 하지만 앞으론 비콘을 이용한 이동식 서비스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이퓨에서 출시한 비콘 스캐너와 비콘이 있으면 비콘을 소지한 사람의 경로확인이나 출입정보, 위치추적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교문에 비콘 스캐너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비콘을 소지한 상태라면 교문을 지날 때 등하교 상태를 부모님께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안심 알리미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이동형 비콘 서비스를 위해 소지가 편한 GO+03 비콘을 개발했다. GO+03은 목걸이 형태나 손목시계 형태로 변경이 가능하여 서비스 대상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그리고 IP66 등급을 받아 생활방수가 가능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GO+04로 경도가 아주 단단하여 웬만한 충격에도 문제없고 IP67 등급을 받아 방수방진 특성도 월등하며 진동테스트도 통과해 열악한 환경의 이동형 비콘 서비스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이퓨의 비콘 스캐너와 연동하여 조선소, 제철소, 건설 및 토목현장, 대형 생산공장 라인, 물류창고 등에 물류관리 서비스용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며 이밖에 열악한 환경이나 옥외용으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로써 (주)이퓨는 비콘 단말기 업체들 중에서 가장 다양한 비콘 제품들을 보유하게 되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호성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