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민 대다수 군을 신뢰하고 있다.
우리 국민 대다수 군을 신뢰하고 있다.
  • 김승철
  • 승인 2014.02.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뉴스투데이 김승철 기자] 우리 국민 대다수는 군을 신뢰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국방연구원(KIDA)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내용을 보면 ‘우리나라 군을 어느 정도 신뢰하느냐’는 질문에 ‘신뢰한다’는 응답이 79.1%였다. 응답 결과를 보면 ‘매우 신뢰한다’ 11.4%, ‘신뢰하는 편이다’ 67.7%, ‘신뢰하지 않는 편이다’ 19.4%,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1.6%였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2010년 천안함 폭침사건과 연평도 포격도발 이후 60%대에 머물던 신뢰 수준이 다시 회복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6.4%는 남자가 군대에 갔다 오는 것이 사회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또 응답자의 79.3%가 군이 국토방위 및 국민 안전보장 임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북한의 무력 도발이나 군사적 위협 시 우리 군이 잘 대처할 것이라는 의견도 71%가 나왔다.

이 밖에 한미동맹과 전력증강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국민은 현존하는 위협 억제를 위해 한미 군사동맹의 활용을 지지하면서도 우리 군사력의 대북 우위 확대를 요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철 news@koreanews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