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그룹과 압도적 차이로 점유율 벌려
이는 2010년 23.3%, 2011년 26.6%에 이어 매년 시장 점유율이 크게 상승하는 추세다. 특히 삼성전자의 실적은 전 세계 양대 TV 시장인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유럽에서 35.9%로 2위보다 3배 이상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북미에서도 35.3%로 확고한 1위 자리를 지켰다.
유럽 24개국 스마트TV 시장에서는 2,3,4위 업체를 합친 것보다 높은 43.7%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북미에서도 2위 업체보다 3배 이상 높은 47.3%로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Copyrights ⓒ 한국뉴스투데이(www.koreanews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방창훈 khs4096@koreanewstoday.co.kr
저작권자 © 한국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